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금토드라마 시그널 드라마 후기

by 달빛의 꽃 2019. 12. 13.
반응형

 

 

 

 금토드라마 시그널 드라마 후기

 

 

 

 

안녕하세요. 달빛의 꽃입니다. 

여러분은 드라마 시그널 보신적 있나요?

저는 시그널 뒤늦게 정주행 했어요. 

넷플릭스라는 인터넷으로TV프로그램과 영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어서

거기에 시그널에 있어서 봤는데요.너무 재미있더라구요.

 

넷플릭스에서 봤던 건데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어요.드라마인데 정말 영화로해도 될 만큼 너무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있습니다.

 

2016년 편성되었고 16부작입니다.일본 드라마 리메이크했어요. 

일본 드라마보다 재미있어요.

 

시그널은 신호 또는 소리라는 뜻으로 사용하거나

신호를 보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김은희 작가님이 제목도 잘지으신것 같아요. 

 

 

김은희 작가님은 그 도깨비작가님이세요.

이드라 마도 재미있게 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이에요.스토리가 잘되어도 배우가 연기를 못하면

드라마가 몰입이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  시그널 배우는 조진웅, 김혜수, 이제훈다 연기 잘하시는 분이라

드라마에 안 빠질 수가 없어요.김혜수(차혜수)의  과거에는

 

수줍음이 많은  신입형사 미래에는 카리스마스 있는 형사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진웅(이재한) 형사를  짝사랑하는 차혜수도 드라마 보면서 재미있게 봤어요.

 드라마 시그널은 실화로 한 모티브로 한 드라마입니다.

 

김윤정 유괴 및 살인사건

 

1997년 8월 30일 만삭 임산부 전 모 씨에게 8살 소녀 모티브로  하였고

경기남부 화성사건한영 대교 붕괴사고는1994년 10월 21일오전에 다리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교각 사이 상판 50M가 내려앉으면서 발생한 성수대교 붕괴사고 모티브로 하고 있다.

 

 

성수대교 붕괴사고 장면 나올 때 우리나라는 부실공사가  왜 이렇게 많을까?라고 생각했어요. 

홍원동 연쇄 살인사건은 2005년 6월에 11월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두 명이 여성이 잔인하게 살해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엽기토끼 사건이라고 불리는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였고

마지막으로 밀양 지역에서 고교생 44명 여중생을 집단 성폭행한 사건을 모티브로 하였습니다.

 

 

저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엽기토끼 사건을 보고 미제사건으로 유명한 사건이었는데

쌀포대에 묶여 쓰레기 무단 투기장에 시체를 버리고 가고 범인   마지막 피해자가 도망갈 때 본 신발장에 엽기토끼가 붙여져 있고 범인이 두 명이라고 밝혀졌습니다.

마지막 피해자가 대담한 성격이고 인터뷰도 해서 정말 대단하신 분 같아요.  엽기토끼 살인사건 용의자 외모가 평범해서 너무 소름 돋았어요.

 

 

 

밀양사건 보고 많이 화나요. 무조건 미성년자라고 봐주고

악마 같은 고교생 44명은 강력한 처벌을 받지 않고사회에 나와서 잘 살 것 같아서 너무 화나요.  

 

피해자는 평생 마음에 상처를 갖고 살 텐데.

처벌이  우리나라는 너무 약한 것 같아요.

 

 

시그널 시즌 2도 내년 초 방영 확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빨리 보고 싶네요. ㅎㅎ  다음 스토리가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하고 궁금하네요. 

멤버는 그대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